최근 대규모 해킹 사고가 연달아 발생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피해를 보았어요. 해킹 사고 뿐만 아니라 명절에는 보이스피싱이나 스미싱 등 피싱 사기가 기승을 부리는데요. 날이 갈수록 교묘해지는 수법으로 인해 우리 가족들이 피해를 받지 않을까, 걱정 많으실 거예요.
이번 명절, 금융 사기에 취약한 부모님과 가족들이 위험에 노출되지 않도록 이 두 가지는 꼭 챙겨 주세요!
내 계좌 안전하게 보호하는 ‘금융지킴이’

금융 사기는 평소에 미리 확인하고 문제가 발생했을 때 신속하게 대응하는 것이 중요해요. 카카오페이 금융지킴이에 내 계좌를 연결해 두면, 내 명의로 가입된 계좌 중에서 대포 통장 등 피해가 의심되는 계좌를 감지하고 알려줘요.
의심되는 계좌가 있으면 알림도 받을 수 있으니 더욱 빠르게 대응할 수 있어요.
계좌는 물론 내 명의로 개설된 카드와 대출, 보험까지 모아서 볼 수 있어요. 나도 모르는 사이 개설된 자산이 있다면, 금융사에 즉시 신고가 가능해요.
사기가 의심된다면 검색해 보세요

금융지킴이를 이용하면 사기가 의심되는 전화번호나 계좌번호를 직접 검색해 볼 수 있어요. 모르는 사람에게 송금하거나 중고거래를 할 때, 미리 계좌번호를 확인하고 안전하게 거래해 보세요.
낯선 전화번호도 마찬가지예요. 전화번호만 알아도 사기 피해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답니다.
사기 피해 보상해 주는 ‘신용플래너’

이렇게 철저히 대비를 하더라도, 금융 사기를 당할 수 있는데요. 하지만 걱정 마세요! 카카오페이 신용플래너에 가입하면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보상을 받을 수 있어요.
보이스피싱이나 해킹 등 종류와 상관없이 모든 금융 사기를 월 1,900원에 최대 1,000만원까지 보상해 드려요. 간식 한 번 덜 먹으면, 피싱이나 해킹 피해로부터 확실히 보호받을 수 있는 셈이에요.
원치 않는 곳에서 조회하면 차단해요

여기서 끝이 아니에요. 신용플래너에 가입하면 어떤 곳에서 내 명의를 조회하고 있는지 한눈에 보고, 원하지 않는 기관이 있다면 차단할 수 있어요.
나도 모르는 사이 누군가 내 신용을 조회할 수 없게 직접 관리할 수 있으니 더 이상 불안해할 필요 없겠죠?
지금까지 소중한 우리 가족을 피싱과 해킹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는 카카오페이의 좋은 서비스 2가지를 소개해 드렸어요. 이번 명절, 오랜만에 만난 가족들에게 꼭 챙겨 주면 어떨까요?
몸은 멀리 있어도, 바로 옆에 있는 것처럼 든든하게!
최고의 추석 선물이 될 수 있을 거예요 🫂